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을축일주

by 소통하다 2023. 1. 16.
반응형

 

을축일주는 60일 주중에 인동초라 불립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참고 견디는 인내심이 강하고 기본적으로 근면 성실하고 , 지혜롭지만 속이 답답하여도 내색을 잘 못합니다. 고독하고 외로우며 예민하고 우울합니다. 그러나 지혜로 슬기롭게 자기 인생을 개척하여 성공하지만 시간이 걸립니다. 을축일주들 중에는 은근히 알부자들이 많습니다. 

 

乙丑일주

을축일주는자기의 장소, 공간이 누구의 침범이나 참견을 받게 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며 , 물건이 있어야 할 자리에 없으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을목의 바라는 것은 세상을 파릇파릇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축이 너무 차가워 부드러운 을목인 화초가 뿌리를 내리면 발이 시럽 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환경에서도 이제 12월 축월이 지나면 봄이 오는 것처럼 조금만 참고 견디면 결과가 나타남으로 힘들지만 을축들은 서럽고 외로움을 참고 견딥니다. 

 

時     日    月    年

◎     을    ◎    ◎

 

◎     축    ◎    ◎

 

을축일주가 사주에 丙, 丁,午 , 未, 巳와 같은 글자들이 있으면 그래도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표현을 합니다. 그 외에 寅목과 卯목이 있어도 좋습니다.  원국에 갑목이 있으면 등라계급으로 을목한테는 겁쟁이지만 의지할 수 있는 존재가 됩니다. 

만약에 사주에 지지에 辰토나 亥수, 丑토와 같은 글자들이 같이 오거나 하면 알콜중독이나 허리 디스크를 조심해야 하며  나의 여자도 재물도 다 한꺼번에 잃을 수 있습니다. 

 

겨울이 화초라 기본적으로 태생인 환경이 열악하여 불안 , 초조가 내재되어있으며 ,  멘털이 약하고  삶을 즐길 줄을 잘 모릅니다. 억척스럽게 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환경이니 말입니다.  때문에 을축일주들은 나이가 어려도 어른스러운 면이 있어서 오히려 나이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이 더 잘 되며 실제로 윗사람들과 잘 어울립니다. 

 

건강상으로는 을목은  여기 저기 아플수 있으며 염세적이고  부정적, 회의적으로 되기 쉽습니다. 

 

태생이 인동초인 을축일주는 밟혀고 뭉개져도 끝끝내는 꾸역꾸역 살아남는 끈질긴 생명력으로 세상을 개척해 나가며 대부분이 차곡차곡 돈을 모아 재산을 불려나갑니다. 

 

책임감과 역경에도 고군분투하는 기복이 심한 운명이긴하나 을축은 12운성이 쇠이고 반안살에 놓여 있어 전성기를 지나 회장님의 자리에 앉아있는  노련한 회장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교육 , 상담, 철학, 종교, 소설가, 시나리오 작가 등 창의적인 직업이 잘 어울리며 사주원국에 申금이나 , 酉금이 있으면 안정적인 직장생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남녀 모두 배우자 자리가 불안정하므로 가급적이면 결혼을 늦게 하고 이성으로 아픔을 여러 번 겪어야 액땜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첫사랑은 아파도 무조건 보내주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됩니다. 

을축일주의 남자는 아내가 가시가 있는 장미같은 여자이며 여자 을축일주는 남편이 풀을 베는 제초기 같은 남자입니다. 때문에 남여 모두 부부생활에 어려움이 따르므로 생활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을목일간 본인이나 배우자가 의사이거나 간호사 등 활인업에 종사한다면 가정에 많은 어려움이 해소가 됩니다. 

반응형

'사주명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甲子(갑자일주)  (0) 2023.05.06
병인일주  (0) 2023.05.01
갑자일주  (2) 2023.01.15
12월 丑토와 12지지들과의 관계  (0) 2023.01.13
11월의 子水와 12지지들과의 관계  (0) 2023.0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