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내가 태여 난 時(시)에 편재가 있다면 ...

by 소통하다 2023. 11. 7.
반응형

내가 태여 난 시에 편재가 있다면...

정화일주의 시간, 시지 편재는 신금과 유금이 됩니다. 

 

시간 편재

정화 일간 시간 편재 신금

 

시간 편재는 말년과 자녀를 의미합니다. 말년에 자신이 평소에 바라던 소원을 이룬다든가, 아니면 재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므로 자녀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 이는 시간의 편재는 자녀의 뒷바라지를 아낌없이 하거나 자녀에 대한 나의 기대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의 편재는 시간에 있든, 시지에 있든 사주에서 편재가 하나만 있으며 시상일위편재격이라고 합니다. 

 

 

 

 

시지 편재

정화 일간 시지 편재 유금

 

시지의 편재는 나이 들어서 나만의 혼자 조용히 즐기는 사생활이나 취미가 됩니다. 남녀 모두 남모르게 애인을 두어 밀회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는 자기만의 취미생활로 노후를 보내며 혼자만의 공간에서 스트레스를 풀고 생활의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편재는 흥미를 느껴야 지속할 수가 있고 같이 시간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흥미를 잃는 순간 뒤도 보지 않고 떠나는 것이 편지입니다. 사랑도 흥미를 잃어버리면 지속하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정재 편재 혼잡

정재 편재 혼잡이 되어 있으면 갈등이 생깁니다. 재미도 있어야 되는데 책임감도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편재는 흥미를 잃어서  떠나고 싶은데 정재가 책임감으로 두 발을 잡는 꼴이 됩니다. 또는 정재가 있어서 둘이서 잘 살다가 갑자기 운에서 편재가 오는 순간 호기심이 생기서 마음을 잡지 못하며 떠날 것인가 남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과 갈등이 생깁니가 결과는 편재의 힘이 강하냐? 정재의 힘이 강하냐에 따라 결과가 판가름이 납니다. 

편재는 흥미가 없어지는 순간 직장이든 사람이든 미련 없이 떠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