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기토(己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들과의 관계

by 소통하다 2023. 1. 8.
반응형

기토가 만나게 되는 10 천간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토는 만물이 무성하고 식물들의 뿌리를 안정하게 내려 자랄 수 있게  해주는 땅입니다. 또한 비옥한 땅이라 먹을 것 또한 많아 동물들이 뛰여 다니는 벌판입니다. 대립하려고 하지 않고 회피하려는 성향이 있으며 의리가 있고 분노를 참으며 기다릴 줄 압니다. 

 

 

 

 

기토(己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甲목과 乙목

己+

갑목이 기토를 만나면 목은 기토에 뿌리를 박고  생활할려고 합니다 그러나 태양인 병화가 없으니 일만 고되고 작물이 크지 않아 시간과 힘만 많이 드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사주원국이나 운에서 병화가 오면 좋습니다. 

 

己+

기토가 을목을 만나면 곡식이 자란 격이 됩니다. 꽃들이 핀 터전과 같습니다. 그러나 을목이 천간에 하나 더 있으면 지나치게 풀이 많아 그늘지고 많은 을목 뿌리들이 기토를 파고들어 아프게 됩니다. 辛금이 나타나면 꽃을 낫으로 잘라버리니 을목은 신금 辛자만 들어도 두려움에 떱니다. 기토가 을목을 보면 바람이 날 수 있습니다. 

 

 

 

기토(己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丙화와 丁화

己+

기토가 병화를 만나면 작물을 키울 준비를 마치고 을목이 오기를 반기는 형국입니다. 따사로운 햇살아래 자신의 품에 작물을 키울 생각에 기토는 벌써부터 마음이 벅찹니다. 

 

己+

기토가 정화를 만나면 정화는 하우스가 되여 기토에게 따뜻한 온도를 제공해준다 한겨울에 하우스 안에서 농작물을 키우는 형상입니다. 기토 입장을 좋지만 정화가 기토를 만났다고 입장을 생각하면 부담이 생기는 것이 됩니다. 

 

 

 

 

기토(己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戊토와 己토

己+戊

기토가 무토를 만나면 5층짜리 건물앞에 10층 건물이 선 격으로 해를 가리고 바람을 막습니다. 

 

己+己

기토가 기토를 만나면 옥토가 넓어져서 할 일은 많고 일손은 없고 몸만 분주한 덕이 없습니다. 갑목 을목이 없으면 먼지만 날리고 건강이 안 좋습니다

己+己+己

기토가 연속으로 3개가 월일시에 나타나면 본분을 잘 지키야 하며 교육계통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기토(己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庚금과 辛금

己+

기토가 경금을 만나면 시골에  논 밭 중간이나 가운데 큰 돌이 있는 모습과 마찬가지입니다.  여러가지로 불편합니다. 

 

 

己+

기토가 신금을 만나면 무토가 신금을 만난것처럼 자갈밭이 되기 쉽습니다 , 단지 무토보다 습기가 있어서 자갈이 기토 속에 박혀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주가 좋으면 신금은 기토 따을 밭갈이 해주는 농기구가 되어 요긴하게 쑬 수 있습니다. 

 

 

 

기토(己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壬수와 癸수

己+

기토가 임수를 만나면 습기가 있는 기토가 물이 들어와 흙탕물이 되여버립니다. 이때는 사주 원국에 무토 하나가 있어도 도움이 됩니다. 흙탕물이니 재물이 모이지 않고 가정이 평온하지 못하게 됩니다. 

己+

기토가 계수를 만나면 흙탕물이 될수 있지만 병화가 하나 뜨면 조화를 이루어 사주가 아름답게 될 수 있습니다.  흙탕물이 되니 가정과 재물이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