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무토(戊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들과의 관계

by 소통하다 2023. 1. 8.
반응형

무토가 만나는 10 천간들과의 관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무토는 장엄하고 험준한 산으로 겉과 속이  변화가 없습니다. 보수적이며 중립을 좋아하며 사람을 배양하거나 키우는 데는 서툴지만 다른 사람들의 말을 돌부처처럼 잘 들어주는 포용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남을 도우고 책임감을 가지며 타인의 말에 크게 반응하지 않으며 속마음을 잘 보여주지 않습니다 무토에게서는 아기자기함과 섬세함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무토(戊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甲목과 乙목

戊+

무토가 갑목을 만나면 백두산에 홀로 서있는 나무로 기개가 넘치나 외롭습니다. 부는 이룰수 있을지는 몰라도 구두쇠가 되기 쉬워 귀를 이루지는 못합니다. 

 

戊+

백두산위에 나있는 키 작을 풀이라 자신의 의지를 펼치기 어렵습니다. 무토가 차가은 바람이나 물을 막아줄수는 있지만 무토의 속은 속이 아닙니다 ,  크고 웅장하고 무토가 을목을 만나 작은 동산으로  되여버렸으니 자존심이 상하고 꿈과 현실의 괴리감에 괴로워합니다. 또한 한편으로는 을목이 꽃이 되니 무토의 마음이 싱숭생숭 합니다. 

 

 

 

 

무토(戊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丙화와 丁화

戊+

무토가 병화를 만나면 백두산에 둥근해가 뜬 격입니다. 이때 사주원국에 갑목이 자리 잡고 있으면 무토는  뜻을 이루기 쉽습니다. 그러나 임수가 천간에 뜨면 해를 가리는 형국이니 수를 암장하고 있는 진토가 지지에 있으면 좋습니다. 

 

戊+

무토가 정화를 만나면 높은 산에 밤에 달이 뜬 격이 외롭고 쓸쓸합니다. 한편 또한 산에 불이 난 격도 되겠습니다. 

 

 

 

 

무토(戊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戊토와 己토

戊+戊

첨첨산중이라고도  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기고만장하나 정작 무토 본인은 수많은 무토중에 하나인 셈이므로 경쟁속에서 허덕입니다. 그러나 사주원국이 기가 좋은면 戊戊는 일주에게 광활할 대지가 되여 외교 , 무역 , 이민, 외국파병도 의미합니다. 경금이 두개 뜨면 고속도로가 산을 뚫어  터널을 만드는 멋진 모습도 기대가 됩니다. 

 

戊+戊+戊

무토가 3개 연속 있으면 해외역마라고 하여 무역과 외교 등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戊+己

백두산 밑에 밭이 있으니 무토가 바람을 막아주어 아늑하지나 무토로 인해 자칫하면 해가 가려질 수가 있어 작물이 염려스럽습니다.  

 

 

 

 

무토(戊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庚금과 辛금

戊+

무토가 경금을 만나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戊+

무토가 신금을 만나면 무토는 작은 돌멩이들로 가득한 쓸모없는 밭으로 변하여 작곡을 짓기가 어려워집니다. 

 

 

 

 

무토(戊土)가 만나게 되는 천간 壬수와 癸수

戊+

무토가 임수를 만나면 물을 막는 땜이 되여 임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이때 경금이 있으면 더 큰 책임을 맡게 됩니다. 

 

 

戊+

무토가 계수를 만나면 합이 이루어져 남여애정사가 생길 수 있어 음기가 형성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