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임수(壬水)가 만나가 되는 천간들과의 관계

by 소통하다 2023. 1. 9.
반응형

임수가 만나게 되는 10 천간들과의 관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물은 자기의 고유한 형상이 없고 주위의 환경에 따라 변하니 고집도 보이지 않습니다. 하여 속내를 잘 드러내지도 않지만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도 없습니다. 임수일간들은 대체로 총명하고 생각이 많고 유연서가 있으며 침착하고 서두르지 않습니다. 

 

 

 

임수(壬水)가 천간에서 만나게 되는 甲목과 乙목

壬+

임수가 갑목을 만나면 할 일이 생김니다 수생목을 하여 목을 키우고 인정을 받으며 목 또한 어머니인 임수를 좋아합니다. 

 

壬+

임수가 을목을 만나면 을목이 일간 사주에서 근이 있는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이 없으면 부평초가 되기 쉽습니다. 

 

 

 

임수(壬水)가 천간에서 만나게 되는 丙화와 乙목

 

壬+

임수가 병화를 보면 호수가에 뜬 태양으로 뷰가 아름답습니다. 만사가 준비되었고 이제 갑목만 있으면 출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간과하면 안 되는 점을 갑목이 지지에 뿌리를 내렸는지가 중요합니다 만약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였다면 물 위에 둥둥 떠도는 목이 될 염려도 해야 됩니다. 

 

壬+

임수가 정화를 만나면 소유욕이 생겨서 큰 일을 그리치기 쉽습니다. 정임합목으로 남녀의 애정사가 생기기 쉽습니다

 

 

 

 

임수(壬水)가 천간에서 만나데 되는 戊토와 己토

 

壬+

임수가 무토를 만난 경우 사주가 물이 많으면 무토로 물길을 막아 토가 유용하게 쓰이지만 만약에 수가 희신일 경우 무토가 있으면 운에서 들어오는 물까지 막아버리는 일간 입장에서는 환장할 노릇입니다. 사주원국에 壬戊丙甲이 있으면 이는 저수지로 적재적소에 물을 쓸 수 있어 좋은 팔자라 하겠습니다. 

 

壬+

임수가 기토를 만나면 작은 흙으로 인하여 임수가 탁수가 되여버립니다.  결국에 무토처럼 물길도 막지도 못하면서 남의 집에 재만 뿌리고 가는 형국이 됩니다. 

 

 

 

임수(壬水)가 천간에서 만나게 되는 庚금과 辛금

壬+

임수가 경금을 만나면 지원군을 얻어 경금이  힘을 보태주고 아낌없이 지원을 해서 줍니다. 임수의 기세가 당당하고 매사가 잘 풀립니다. 

 

 

壬+

임수가 신금을 만나면 맑고 깨끗한 청수에서 자갈이 난무한 탁수가 되기 쉽습니다.

 

 

 

 

임수(壬水)가 천간에서 만나게 되는 壬수와 癸수

壬+壬

임수가 임수를 만나면 기세가 너무 세져 파도가 거세지고 물길이 방파제를 넘나들어 제수가 되지 않습니다. 가는 곳마다 차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壬+壬+壬

월일시에 임수가 나란히 있으면 정치 , 예술, 방송계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壬+癸

임수가 계수를 만나면 바닷물에 강물이 유입이 되는 격이고 호수에 비가 내리는 격입니다. 넘치지만 않으면  딱히 피해볼 것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