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내가 태여 난 연(年)에 편인이 있다면...

by 소통하다 2023. 11. 9.
반응형

내가 태여 난 연에 편인이 있다면...

계수일간의 경우 연간의 편인은 신금이 되고 연지의 편인은 유금이 됩니다. 

 

편인이란

편인은 자기가 흥미와 관심이 있는 것 위주로 받아들이고 해석을 하고  판단을 하려고 합니다. 하여 관심밖의 것은 배제가 되고 관심 안의  것만 흡수를 하여 그것으로 판단을 합니다  표본을 가지고 전체를 유추하는 능력과 흡수력도 굉장히 빠른데 이를 전문성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이 부정적이게 되면 한 가지 문제로 다른 문제까지 확대해석을 하여 의심에 의심을 가할 수가 있습니다. 외부에서 볼 때에는 생각이 편협이 되어 있고 , 치우쳐 있고 외골수의 이미지로 비치기 쉽습니다.  편인은 특정한 분야에 올인을 하며 , 모든 것을 제치고 몰두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인이 자격증이라고 한다면 편인은 특정한 재능에 있어서 감히 따라올 자가 없는  달인입니다. 

 

연간 편인 

계수 일간 연간 편인 신금

연간은 외부의 사람들이 보는 나의 이미지이고 첫인상입니다.  연간의 편인은 까탈스러워 보이고 편해 보이지 않습니다.

 연간의 편인이 발현이 잘 되면 일찍 남들과 차별화된 재주와 재능을 보일 수 있으며 특정 분야에서 천재성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기만의 생각과 자기만의 세상에 빠지게 되는 수가 있어서  인간관계는 소통이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연지 편인

계수 일간 연지 편인 유금

연지는 집안이고 전통이고  조상의 이력서입니다. 연지에 편인이 있다는 것은 조상이 장인이거나 또 예전부터 내려오던 관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업이 부모님을 거치지 않고 일간에게 전수될 수 있습니다. 

 

 

내가 태여 난 월주(月柱) , 일지 (日支)  , 시주 (時柱) 의 편인도  궁금하다면 ▼

 

내가 태여 난 월(月) 편인이 있다면...

내가 태여 난 월에 편인이 있다면... 계수일간의 경우 월간과 월지의 편인은 신금과 유금이 됩니다. 월간 편인 월간은 직장이고 내가 활동하는 사회입니다. 월간에 편인은 자기가 좋아하는 공부,

snsn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