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7월의 申金과 12지지들과의 관계

by 소통하다 2023. 1. 12.
반응형

7월의 申金과 12 지지들과의 관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신금의 지장간은 무병갑으로 戊가 일주일, 壬이 일주일, 庚이 16일 동안 일을 하게 됩니다. 

 

 

 

7월의 申金과 12지지들과의 관계

 

申+寅

신금이 인을 만나면 인신충이 됩니다. 활동은 활발하게 하나 용두사미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冲이 되니 교통사고, 실종, 송사, 수술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옛것을 버리고 새것을 추구할 수 있으며 조급하지만 자수성가할 수 있습니다. 

 

申+卯

신금이 묘목을 만나면 습금에 습목이라 금극목이 잘 되지 않습니다. 즉 신금과 묘목이 서로를 탓하고 원망하는 卯申원진과

신금의 지장간   戊    壬   庚 

묘목의 지장간   甲           

이 합을 하여 서로 신경이 날카롭고  일은 잘 풀리지 않는 쪽으로 운이 기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申+辰

신금이 진토을 만나면 申子辰수국을 이루고 싶을 뿐 정작 주요 수의 왕지인 자가 빠져서 일이 추진이 잘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진이 금을 생하여 줍니다. 

 

申+巳

신금이 사화를 만나면 송사 , 관재, 차 사고 등을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신금이 사화를 만나면 이용당하고 창피당하게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당한다고 합니다. 

 

申+午

신금이 오화를 만나면 

신금의 지장간  戊   壬     庚

오화의 지장간  丙   己     

丁壬합이 되여 새로운 결과가 나타나거나  오화의 화력으로 화극금이 잘 되나 명중에 수가 왕하면 오히려 오화가 당할 수 있습니다. 

 

申+未

신금이 미토를 만나면  조토인 미토로부터 생을 받지를 못합니다. 그러나  미토는 신금의 금생수도 방해하고 또 조토로 토극수도 가능합니다. 

신의 지장간  戊       庚

미의 지장간        己

정임합과    을경합도  이루어져 천간에 투출 하지 않으면 표면으로 나타나지 않지만 심리적으로나 회사 내에서 가정에서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申+申

신금이 신금을 만나면 금의 기운이 강해져서 목의 상태를 잘 보아야 합니다.  수가 있어서 금생수로 금기를 통과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申+酉

신금이 유금을 만나면 어떠한 일이 결실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申+戌

신금이 술토를 만나면 금이 불씨를 암장한 조토를 만난 격으로 사주중에  오화가 있으면 배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신금이 술토와 신술합으로 신금과 손을 잡을 줄 알았는데 돌아서보니 어느새 오화옆에 술토가 찰싹 붙어있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申戌방합보다는 午戌삼합이 먼저이기 때문입니다. 

 

申+亥

신금이 해수를 보면 금생수를 한다고 정신이 없습니다. 그러나 보니 정작 자신은 금기가 다 빠져서 해수에 의하여 기를 다 뺏기고 물에 가라앉게 됩니다. 

 

申+子

신이 자를 만나면 申子辰 수국의 50%가 된 것입니다. 申이 월에 있으면서 子수를 만나게 되면 가을 장맛비를 의미합니다. 

 

申+丑

신이 축을 만나면 습한 금과 습한 토의 만남으로 일주가 한습할 수 있습니다. 사주가 조열 하면 금수가 선물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