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전 사랑이 끝나자마자 시작한 새로운 연애?반발적 연애 테스트와 긍정적 연애로 만들려면 거쳐야 할 필수 코스

by 소통하다 2022. 8. 29.
반응형

전 사랑이 끝나자마자 시작한 새로운 연애라면    <심리를 처방합니다>에서 이 문제에 대하여 작가 Know yourself는 반발적 연애가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한다. 그럼 반발적 연애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자

반발적 연애란?

전 연애에서의 부정적인 감정을 회피하기 위하여 이전 연인과 헤여지자 마자 바로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는 경우를 말한다.

반발적 연애 테스트

◎내가 반발적 연애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

①  지금의 연인과 서로 자연스럽게 이끌렸는가?아니면 일부러 이런 사람을 찾았는가?

②  눈앞의 사람이 정말 좋아서 만나는가?아니면 마음의 고통을 피하려고 만나는가?

③  현재 애정관계에서 진실한 감정을 나누고 있는가? 아니면 단지 외로운 게 싫어서 만나는지?

④  혹시 전 연인을 떠올리고 현 연인과 비교하고 있지 않은지?

 

◎상대가 나와 반발적 연애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

①  이유없는 만남을 하고 있는 것 같고 그냥 나를 선택한 느낌이 든다

②  나에 대하여 궁금해하거나 깊이 알려고 하지 않는다.

③  관계 발전이 매우 빠르다.

      (빠른 동거 ,  누군가를 의식하면서 sns에서 <나>의 존재를 드러내려고 하는 느낌,

       오래된 연인처럼 대함, 친밀한 것 같지만 멀게 느껴짐)

④  나를 대하는 태도가 변덕스럽다.

      (외로울 땐 내가 없으면 안 될 것처럼 하다가도 좀 지나면 냉담해 짐)

⑤  전 연인의 그림자가 두 사람 사이에 드리워져 있는 느낌

⑥  마음보다 몸이 가까워지는 속도가 훨씬 빠름

⑦  나를 재보는 듯한 느낌

 

작가 Know yourself는 현재 서로가 해로움이 많은 반발적 연애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면 서로 진지하게 대화를 해 볼 것을 권한다. 상황에 따라 또 관계를 개선할 좋은 기회를 얻은 것일 수도 있으니 아래 반발적 연애를 긍정적 연애로 바꾸는 방법을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긍정적인 반발적 연애로  만들려면 거쳐야 할 필수 코스

◎자신의 감정 점검하기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인정하고 대면하기

현재 나의 감정상태가 외로운지, 분노와 실망과 슬픔에 흔들리는지, 아니면 부분적으로 회복됐는지 명확하게 판단한다.

◎연인에 대한 나의 감정 파악하기

이전 연인과의 재회하고 싶은 마음과 가능성을 스스로에게 묻기

현재 연인에 대한 나의 감정이 관심인지, 아니면 슬픔을 극복하기 위한 도구인지 확실히 구분하기

현재 연인이 괜찮은 상대인지, 나의 자아가치를 높여줄 사람인지 따져보기

 

◎진솔한 대화 나누기

과거를 떨치고 현 연인과 진지한 만남을 하고 싶다면 두 사람의 관계 방향에 대하여 진실하게 소통한다.

최우선으로 되어야 할 것은 현 연인의 생각과 의견에 귀 기울이고 함께 발전적인 방향을 고민해야 한다.

 

새로운 사랑을 한다고 해서 근본적인 자신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새로운 연애를 금방 하든 안 하든 이전의 감정에서 비롯된 모든 감정과 문제는 스스로의 손으로 일단락 지어야 함을 작가는 강조한다.

 

 

반응형

댓글